[달래된장찌개 완성모습]

 
구수하고 향긋한 봄내음 "달래된장찌개" [달래된장찌개]

 

날씨가 사나운 봄이 계속되고있네요..
오늘도 천둥번개 치고 너무 무서워용.~~
오늘은 며칠전 사다놓은 달래 넣고 구수한 달래된장찌개 만들었어요
된장은 항상 냉장고에 대기중이니 재료만 잘 준비하면 요리끝이에요^^* 

봄을 알리는 달. 래. 된. 장. 찌. 개 

달래된장찌개 재료


된장
달래
멸치 다시마 육수
입맛에 따라 고추가루
두부
청양고추
양파
쌀뜨물
 



된장찌개는 특히 육수를 잘빼주어야 맛이 좋습니다^^ 구수하고 깊은맛의 비결이죠^^


육수에 된장 체에 걸러 풀어주세요
 


보글보글 끓여주세요...끓을때 두부 넣어주었답니다
뚝배기 한그릇 끓여주면 신랑이랑 한끼~한끼반은 해결할수있어요~^^*
 


달래 넣어주세요 먹기좋게 잘라주셨죠??
달래는 깨끗히 씻어주셔야되요
달래향이 솔솔 나는게..빨리 밥이랑 먹고싶어질때였답니다ㅎㅎ
 


달래넣고 한소큼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당분간 여름오기전까지 달래를 자주 넣어 먹어야겠어요

해물넣을때하고 또 다른 깔끔하고 향긋한 맛이 ..몸이 먼저 아는듯^
 

[달래된장찌개 완성모습]

 쌉싸램한 달래향과 된장의 맛이 너무 좋더라구요
달래된장찌개는 봄에 자주 해먹어야할듯~~ 

 

뚝배기에 끓였던 달래된장찌개를 그릇헤 옮겨놓았습니다~
 

이렇게오늘의 식탁엔 맛있는 찌개한그릇올려놓았어요
 달.래.된.장.찌.개

달래를 된장찌개 끓일때 맨 마지막에 넣어서인지 향도 더 좋고 씹는맛도 있고 좋아요
 

달래된장찌개 너무 쉽죠^^*
은은한 달래향과 함께 봄에 어울리는 찌개한그릇 드세요
 

된장은 정말 봄요리와 너무 잘어울리네요
 봄나물은 된장에 넣으면 다 맛있고 좋네요

오늘 날씨가 계속 비오고 어제밤에는 천둥번개까지
나가기 싫고~그래서 집에 하루종일 있답니다
다음주부터는 제발 화창한 봄날씨좀 보여주기를~~기대해봅니다

달래된장찌개 만들기 여기까지 ...  



블로그 이미지

코기맘

일상,맛집,리뷰등 다양한 정보공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