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장비빔국수]/[비빔국수]/[비빔국수 양념만들기]/[간장비빔국수양념만들기]/
[골동면]/[간장국수]/[비빔국수만드는법]/
[간장비빔국수만드는법]/
[양념간장만들기][비빔국수]




[간장비빔국수]



요즘 국수가 너무 먹고싶어서~~마트에 소면중면모두 세일하길래~~여러개 사왔답니다.
김치비빔국수 맵게 한번 만들었더니~이제 안매운국수가 먹고싶더라구요 ㅎㅎ

아기국수~~아기들이 먹던 간장양념국수에서 조금 어른들입맛에 맞추어 만들어보았어요..

빨간 비빔국수와 다르게 [간장비빔국수]★는 ~
색이 밍밍해보여도 그맛은~~안먹어보면 몰라요 ㅎㅎ

너무너무 맛있게 담백하게~~후루룩 뚝딱 먹게되는
 짭쪼롬달달한
[간장비빔국수]★였습니다.

오늘저녁에~아님 점심때 [간장비빔국수]★어떠세요 ㅎㅎㅎㅎ

맛있는 간장양념 하나면~~집나간 입맛도 돌아와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



야채는 요즘 유행하는 저수분요리로~기름한방울 사용안하고 했더니 더 깔끔하고 담백하더라구요^^*





★[간장비빔국수]/[비빔국수]/[비빔국수 양념만들기]/[간장비빔국수양념만들기]/
[골동면]/[간장국수]/[비빔국수만드는법]/
[간장비빔국수만드는법]/
[양념간장만들기][비빔국수]







★[간장비빔국수]/[비빔국수]/[비빔국수 양념만들기]/[간장비빔국수양념만들기]/
[골동면]/[간장국수]/[비빔국수만드는법]/
[간장비빔국수만드는법]/
[양념간장만들기][비빔국수]




[간장비빔국수]

준비재료

소면, 당근, 파프리카, 계란, 버섯,

간장양념재료 ☞간장2T, 다진마늘0.5T, 설탕0.5T, 미림1T, 참기름1T, 후추, 깨
1T





[간장비빔국수]★만드는순서

 



끓는물에 소면을 넣고~ 소면이 훅하고 올라오면서 끓어오를때 찬물한컵을 부어줍니다.
이과정을 2번반복하면 바로 불끄고~ 소면은 찬물에 행궈주세요






소면의 탄력있는 쫄깃한 면발을위해~찬물에 헹군뒤 체에 걸려 물기를 빼줍니다.




후라이팬에 약불로 당근,파프리카, 버섯넣어주세요
저는 기름없이 요즘 유행하는 저수분요리로~만들었어요.ㅋㅋ






약불에서 뚜껑을 덮고 조금 기다려줍니다~저 뚜껑에 구멍보이시죠
저 구멍을 젖은키친타올로 막아주시면 더 좋아요






송송~ 물기 맺힌모습보이시죠~~절대 후라이팬타지않아요..ㅎㅎ
기름도 없으니 다요트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겠죠 ㅎㅎㅎㅎ




간장양념을 만들어주세요~
간장양념재료 ☞간장2T, 다진마늘0.5T, 설탕0.5T, 미림1T, 참기름1T, 후추, 깨1T

 




볼에~ 소면과 저수분요리로 만든 야채를 넣고 간장양념장을 부어 ~
비닐장갑낀손으로~비벼주세요
젓가락으로 비비셔도 되요
이제 접시에~ 옮기면 끝!~ㅎㅎㅎ







[간장비빔국수]완성되었어요 ㅎㅎㅎ

간장양념의 고소한맛이~매콤하던고추장비빔국수와는 완전다르네요 ㅎㅎ
입맛사로잡기에는 매운거싫어하시는분들은 [간장비빔국수]너무 좋아하실꺼같아요
매운음식좋아하는저도 너무 맛있게 먹은 메뉴랍니다.ㅎ





 


시금치와 곁들여 먹으니 더 맛나더라구요~~
집에 있는 야채랑 같이 아무거나 다 잘어울리는 [간장비빔국수]★랍니다.^^




 

[간장비빔국수]
아이들은 당연히 좋아하구요~어른들도 너무 좋아하는~완소국수메뉴랍니다 ^^






 

★[간장비빔국수]/[비빔국수]/[비빔국수 양념만들기]/[간장비빔국수양념만들기]/
[골동면]/[간장국수]/[비빔국수만드는법]/
[간장비빔국수만드는법]/
[양념간장만들기][비빔국수]



자극적이지 않고 고소하고 담백한 간장양념과 국수의 조화~ㅎㅎㅎㅎ



 





★[간장비빔국수]/[비빔국수]/[비빔국수 양념만들기]/[간장비빔국수양념만들기]/
[골동면]/[간장국수]/[비빔국수만드는법]/
[간장비빔국수만드는법]/
[양념간장만들기][비빔국수]






[간장비빔국수]★ 한그릇 어떠세요 ~~ㅎㅎㅎ
환절기~감기조심하시고~ 꽃샘추위에도 끄떡없는 즐거운하루되세요

코기맘스토리
블로그 이미지

코기맘 코기맘

일상,맛집,리뷰등 다양한 정보공유

댓글을 달아 주세요



 

두부국수


집에 두부가 있으니 밑반찬걱정없구요 찌개할때도 꼭 필요하구요~~

오늘은 두부국수만들어 맛있게 후루룩 먹었답니다.

요즘 쇼핑몰 푸드코트가면 꼭 있는 메뉴 두부국수!~~집에서 알뜰하게 맛나게 즐겨요 !!ㅎㅎㅎ



오늘의 두부국수 요리는요!~~~~~


두부4/1모 들어갔습니다 그렇다면??ㅎㅎ 370원

요기에~~면이요..백설찰소면샀는데요 1680원주고샀는데 그중한줌..가격완전안나오죠..ㅋㅋ




두부는 밭에서 나는 영양덩어리 인거 다들 아시죠..ㅎㅎㅎ

매스컴에서도 두부는 칼로리가 낮기때문에 국수먹을때 면보다 두부를 더 넣어 먹으면 포만감있고

칼로리 걱정없다고 합니다 ~~ㅎㅎㅎ

밤에 출출한 ~직장인들  그리고 낮에 출출한 가정주부들~~모두모두 두부국수 !!어때요!!

영양도 잡아주고 칼로리도 잡아주는 두부국수랍니다



면삶고 양념장만들고 ~10분이내로 조리시간 듭니다

그러나...

육수를 미리 만들어 놓아야 됩니다..

전 육수1시간 끓이거든요..육수끓인 시간빼면 10분입니다..ㅎㅎ



결혼식에 국수가 나오는 세가지 이유.

. 신랑신부가 국수처럼 길게 장수하기를 바라는 뜻에서 국수를 먹습니다.

둘째. 줄줄줄줄 늘어가는 국수가락처럼 신랑신부의 인연이 오래토록 이어지기를 기원하는 뜻입니다

셋째, 옛날에는 산행길에 오르면 시댁에서 신랑이 신부에게 국수를 먹여주는 풍속이 있었다는데요

이는 국수가 술술 넘어가는 것처럼 시댁살이도 술술 넘어가라는 뜻도 있었다고 합니다..ㅋㅋㅋ

......................................................................................................

두부국수

let's cook!!


재료소개^^

소면한줌, 두부4/1모, 구운김1장기호에따라 가감하심됩니다.

육수재료 : 멸치, 다시마, 무우, 파뿌리, 양파, 다시마
(40분~1시간 우려주세요)


양념장재료 :
간장3C, 다진마늘1C, 청고추, 홍고추, 고춧가루1C, 참기름1C


국수요리에 쓰인국수 소개합니다.ㅋㅋㅋ

이거이거 마트에서 초대박세일하길래 사온아이입니다..

헌데~백설에서 나온찰국수라는데 면발 그냥그런대로 보통입니다..저 솔직하죠..


그래도 예전에 즐겨먹던 오뚜기옛날소면면발이 더 좋은거같아요..히힝... 





물이 끓으면 소면을 넣어주세요


부채꼴모양으로 꼭 안넣어주셔도 된답니다.

소면을 넣고 푸우욱 끓어오를때 물한컵 넣어주세요

그리고 또한번 푹~~끓어오를때 물한컵 더 넣어주시고 불꺼주시면 된답니다.

바로 찬물에 행구는것 잊지마세요 .ㅎㅎ



소면이 끓는동안 만든 양념장입니다.

이거이거..국수에 있어 제일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

양념장을 잘 만들어야 개운한 깊은 국물맛에 한몫 한답니다.


간장3C, 다진마늘1C, 청고추, 홍고추, 고춧가루1C, 참기름1C 넣어 양념장만들어주세요



오늘의 메인~~두부입니다 먹기좋게 잘라주세요


미리 준비해 놓은 육수에 두부를 살짝 데쳐주세요

저는 육수에 파뿌리를 항상넣어준답니다..히힝~육수들어간재료는(멸치,파,무우,양파,파뿌리,다시마)



 

 두부국수 완성입니다..

김위에 양념장 얹어주었어요~~

아직 양념장을 안비빈상태라 국물이 깔끔하죠..ㅋㅋㅋㅋ

 


양념장이랑 국물 섞은상태에서 또 찍었어요..ㅋㅋㅋ빛나는 사진정신이죠..


두부랑 소면이랑 같이 한입~~왕...국물이끝내주고 양념장이 끝내줘요.ㅎㅎ

두부가 있으니 포만감이 빨리오는데요...ㅎㅎㅎ

비오는날에 국수가 더 어울리지만..언제먹어도 국수는 너무 맛있죠



야심한 밤에~~출출할때, 주말에 점심이나 저녁메뉴로 두부국수 어떠세요 ~~?^^

또 일주일의 반이 지나갔네요..

건강하고 행복한 가을되시길 소망합니다.

가시기전 요아래 손가락추천버튼 똑딱 눌러주고 가심 너무 감사해요.히힝..

블로그 이미지

코기맘 코기맘

일상,맛집,리뷰등 다양한 정보공유

댓글을 달아 주세요


포장마차에서 야밤에~~아님..새벽에 국수를 허겁지겁 허기달래려 드신기억이 있나요?


아니면... 그때 잔치국수 포장마차의 그맛이 추억속에서 떠오르신적있나요?^^*

 


오늘...포장마차잔치국수 보다 더 맛난...잔치국수...


집에서 만들어봅니다..



point : 감자도 들어가유~~~^^*


요리하러 gogogo!!~~

 

물론 오늘의 메뉴도 신랑과 저..두명이 식사하는사람이네요^^

 

딱2인분입니다..^^











오늘의 준비물~~


1....국수(소면), 육수, 계란, 호박, 감자, 양념간장~~~^^


2....양념간장 만드는법 ^^~~조선간장 1c 일반간장2c  마늘, 파, 양파, 청양고추적당량 설탕1, 고춧가루1, 참깨0.5, 참기름0.5








1.육수를 끓여주세요~~코기맘은  멸치랑 다시마랑 파뿌리 넣고 아주팔팔30분끓여주었답니다.






2. 육수가 끓는동안 옆에서 국수도 삶아주세용^^
 
☞국수소면 잘삶는법....물이 아주 팔팔끓을때 소면을넣고 젓가락으로 휘저어가며 또한번거품이 푹하고 올라오며끓으면

  찬물을 한접시 넣어주세요^^






3. 육수와 소면을 끓이는 때에 재료를 준비해둡니다..^^감자,양파, 호박 잘라주세요 크게잘라주셔도 되요

  양념간장에 들어갈재료  마늘, 양파, 파. 청양고추를 아주 다지게 잘라주세요^^












4. 위의 재료모음에 이어서 다 재료를 자른다음 바로 양념간장만들기 돌입~

    
 양념간장 만드는법 ^^~~조선간장 1c 일반간장2c  마늘, 파, 양파, 청양고추적당량 설탕1, 고춧가루1, 참깨0.5, 참기름0.5














5. 국수가 다 되었으면 건져서 체에 걸러 찬물에 행궈주세요...찬물에 면을 샤워~~~ㅎㅎㅎ

    물기를 쪽뺀다음 면을 이쁘게 그릇에 담아주세요^^* 













6.  육수가 다 끓으면 육수에 들어가 있던  멸치,다시마, 파뿌리 건져내주시고 준비해두었던 감자,호박, 양파넣고 끓이다가

    계란3개분 섞은거 부어주세요^^

    point~~~계란부어주시고 절대 젓가락이나 국자로 젓지마시고 그대로 놔두세요..그래야 계란이 이쁘게 뭉쳐요^^







7.  6의 재료가 다 되었으면 이제 면위에 부어줍니다^^* 

    미리 준비해 두었던 양념간장을 위에 또 올려보아요^^


           자이제...모두 완성 짜잔~~~~~~~~~^^*♥








찬바람 부는날...아주 ..국물까지 후루룩 마시면..속이 뜨듯해져요..^^*



그래서 후루룩 국수라는 것도 시중에 나오나봐요..ㅋㅋㅋ


사진을 많이 찍어서 많이올렸어요 ^^ㅋㅋㅋ








반찬과 세팅해보았어요..잔치국수라 김장김치하고 갓김치...ㅋㅋ단무지하고도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신랑이 3그릇 먹었답니다.^^*













 




블로그 이미지

코기맘 코기맘

일상,맛집,리뷰등 다양한 정보공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