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왔는지 벌써 부터 몸이 나른해지고 게을러지려고 하네요

이럴때일수록 기를 보충해주어야죠.ㅎㅎ



아욱은 기를 다스려주고 오장육부를 튼튼하게 해주며 시금치보다도 단백질과칼슘이 두배라네요^^




봄향기 가득~ 된장국중에 최고로 구수한거 같아요


 
 

구수한 된장향과 봄향기 가득한


아욱국 만들기 (아욱된장국)





준비재료


아욱

된장 

쌀뜨물 


멸치육수

다진마늘

청양고추








쌀뜨물에 된장을 풀어주세요




손질해놓은 아욱이에요..깨끗히 씻은후 적당히 물기를 빼 주세요




 

쌀뜨물에 된장풀고 멸치 넣고 끓여주기 시작하세요^^

쌀뜨물에 멸치국물이 우러나면 더욱 구수하고 맛있답니다^^



어느정도 끓을때 준비해 놓은 아욱을 넣어줍니다.




국자나 수저로 저어주세요^^

 



아이잎 다루듯이 가볍게 저어주세요







어느정도 마무리될때쯤 청양고추 송송썰어 넣어주세요



맛있게 끓고 있네요 ~~^^♬




완성되었어요^^ 영양만점 ..아욱된장국 완성^^





꽃샘추위잡아주는데는 된장국이 최고이죠^^ 아욱의 영양소도 많이 먹어주세요^^




아욱된장국이랑 같이 먹은 반찬들이에요 너무 맛있어 보이죠..^^

지방에서 어머님이 만들어주셨어요 ^^*



감자조림 - 우리신랑이 가장 좋아하는음식^^매콤한소스에 더욱 감칠맛 난답니다






무우 장아찌 - 이것도 너무 맛나요..무우 간장에 재워놓은거 얇게 썰어서 즉석 양념뭍침해주셨어요





코기맘이 제일 좋아하는 시금치무침 ^^




이제 4월이에요

환절기 감기 조심하시구~

맛난 밥이 보약이니 맛있는 아욱국된장국 끓여서 맛도 건강도  챙기세요 ㅎㅎ^^




 

블로그 이미지

코기맘

일상,맛집,리뷰등 다양한 정보공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