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스크램블에그][토마토스크램블에그 만드는 방법]

토마토요리 어떻게 해서 드세요~~~??

토마토는 익혀서 먹을때 그냥 먹을때 보다 리코펜 함량이 많다고 합니다~^^


토마토처럼 붉은색을 띄는 과일에는 리코펜이란 성분이 있어서 암예방에 탁월하다고 해요 !~


리코펜이란 항산화제 역할하는 영양소는 익혀먹었을때 체내 흡수율이 훨씬높다고 합니다.



오늘의 ~~ 영양만점요리는 바로 [토마토스크램블에그]에요 !~~

부드럽고 상큼하고 맛있는~ 담백한 한끼식사 영양도 챙기고 멋진 브런치로 강추입니다 !!




[토마토스크램블에그] 완성샷입니다~~

좀이따 레시피 바로 들어갈께요


[토마토스크램블에그] 레시피!!~gogo!!



[토마토스크램블에그] 만들기 재료

1인분기준

준비재료 :  토마토1개, 계란1개, 햄조금, 피망, 우유2T, 올리브유, 소금후추간~

★계란은 우유와 소금약간 넣고 풀어놓습니다.





[토마토스크램블에그] 만드는 순서


1. 토마토껍질을 그릇으로 이용하고자 속을 파주었어요 !~~ 안에 토마토속은 잘게 다져주세요

2. 심심하지 않게 햄과 피망도 잘게 썰어줍니다.

3. 피망과 햄을 먼저 볶아줍니다.

4. 햄이 익어갈때 계란물(계란+우유)을 넣고 젓가락으로 중-약불에서 저어가며 스크램블 만들어주세요

5. 스크램블이 익었을때 토마토를 넣어서 살짝 볶아줍니다.
 
 
○스크램블이 익고나서 토마토를 넣어야만 비린맛이 없습니다.~

6.토마토와 계란이 익으면 ~ 기호에 따라 소금후추간해주신후 접시에 담아주세요 !



[토마토스크램블에그] 완성되었어요!~~

아까 토마속파고 남은 껍질을 그릇으로 이용했더니~~더 귀엽고 사랑스러워요 ㅎㅎㅎㅎㅎ




[토마토스크램블에그] 영양도 너무 풍부해서 아이들 영양간식으로도 좋을꺼같네요..

저는 늦은아침에~~브런치로 먹었답니다.

혼자 밥한끼 해결해야될때..[토마토스크램블에그]입맛없을때 좋은거같아요 ^^*




고소하고 부드러운 웰빙브런치!~[토마토스크램블에그]


 


[토마토스크램블에그] 는~~빵이랑도 어울리고 밥이랑도 어울리는 요리랍니다.!~


 
익혀 먹었을때 영양이 배가 되는 [토마토스크램블에그] ~~~

생과일 드시기 불편하신 분들에게는 너무 좋은요리같아요^^




[토마토스크램블에그] 는 소금간을 하지않고 드시면 다이어트식단으로도 최고입니다 ^^*


 


익혀 먹는 토마토는 단맛이 풍부해서 목넘김도 좋아요..

[토마토스크램블에그]
좋아하시는 야채랑도 같이 드시면 좋습니다 ^^


 

 



간단한요리이지만 ~~영양은 보장되는 [토마토스크램블에그] 였습니다.

행복하고 즐거운 수요일되세요!!~~

FROM 코기맘스토리

블로그 이미지

코기맘 코기맘

일상,맛집,리뷰등 다양한 정보공유

댓글을 달아 주세요


 



기운나는 한끼식사 계란부추덮밥

계란으로 할수 있는요리 계란부추덮밥 [ 건강요리 ]


아침겸 점심으로 계란부추덮밥 준비했어욤^^

따뜻한밥과 계란만 있다면 뚝딱 만들수있어 간편하고 좋네요

배고픈데 맛난음식 포스팅위해 사진찍다보면 꼬르륵외치다..기운빠진답니다..키키키키~~~


계란부추덮밥 ~~

오늘의 요리는 어느정도의 돈과 시간과 정성&건강이 들어가는지 분석들어갑니다이~..ㅎㅎㅎㅎ



부추한줌+ 계란2개 준비했습니다

계란값이 오른지 꽤되어 2개 400원+ 부추한줌 150원 = 550원

오늘의 부추계란덮밥에 준비된 머니는 550원입니다

꺄올!~~~~~~~~~~~~ㅎㅎㅎㅎㅎ



계란에 함유되어있는 비타민E는 춘곤증과 뇌졸증회복과 노화방지에 좋으며

달걀 노른자의 콜린은 뇌에 도움이 되는 아세틸콜린이라는 신경전달물질로

치매예방에 참 좋다고 합니다.크크~~

고스톱보다 치매예방에 더 좋은 계란노른자입니다.

계란의 콜레스테롤때문에 좋지 않다는 말들도 있지만 레시틴이 함께 함유되어있기때문에

하루에 1-2개 섭취는 권장량이랍니다.

아참...오늘같은 쌀쌀한 날씨에 독감예방에도 좋대요 쿠후후후후~~~


부추계란덮밥 요리시간 딱 15분 걸렸습니다

아배고파~~~ㅎㅎㅎㅎㅎ




좋은계란 고르는법

좋은 계란은 껍질 전체의 결이 전체적으로 부드럽고 매끈한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겉이 티가 나도록 더러운 것보다는 적당하게 매끈한 것을 중심으로 고르는 것이 좋아요

 

 * 깨뜨렸을때 껍질에서 쏙~ 잘 떨어지는 것이 신선한 계란 !


이 방법은 계란을 사기 전이 아니라, 구입해서 요리하기 직전에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겠죠 ?

 

 * 유통일자를 확인하여 더욱 신선한 계란을 고르는게 좋습니다.

 

 * 계란의 신선도를 구분하는 기준은 노른자 주위에 젤리처럼 뭉쳐있는 흰자 ' 농후난백' 을


기준으로 정해지는 편인데요, 6mm 이상으로 봉긋 솟아있으면 신선한 계란이고


3~4mm 정도면 신선도가 약~간 떨어진 계란입니다.


그리고 3mm 이하면 완전히 익혀서 먹어야 하는 계란이고,


깨뜨려 봤을때 계란의 노른자가 완전히 풀어져 있다면 오래된 계란이고,


냄새가 난다면 버려야 하는 계란입니다.

 


부추계란덮밥 

  let's cook


맛있게 같이 만들어 보아욤!~~

재료미리보기 : 멸치육수, 계란, 부추, 양파, 통마늘
굴소스, 참기름 , 깨소금




오늘의 준비재료입니다

앗.계란을 빠뜨렷네욤...건망증이 또 발동했씀다이...ㅋㅋㅋ

멸치육수, 계란, 부추, 양파, 통마늘
굴소스, 참기름 , 깨소금



마늘과 양파를 투명해질때까지 센불에서 휘리릭 볶아주세요

아~~전 마늘 볶을때 향이 너므너므 좋아요 ㅎㅎㅎㅎ



투명해진 마늘과 양파~~


부추와 굴소스를 투입해서 같이 볶아줍니다


양념이  따로 필요없는 굴소스이지만

기호에 따라 소금이나 후추가감해주셔도 된답니다


여기에 육수 한컵 부어주세요..

센불을 계속 유지해주세요~~ㅎㅎ


계란은 풀어 섞지마시고 흰자는자 살짝 풀어주세요


계란은 완전히 익히지 마시고 불에서

내려 잔열로 익혀주심 더 맛나답니다


다된 계란부추요리를 미리준비해둔 따뜻한 밥위에 부어주기만하면 완성된답니다


쨘!!~~계란부추덮밥 완성입니다

이제 맛있게 먹을준비만 되면 되는거죠???ㅎㅎㅎㅎ

 

 특별한 반찬이 필요없는 계란부추덮밥!!~~


갑자기 기온이 뚝 떨어졌쬬~~~

감기미리예방하는게 좋아요..감기걸리면 여성들은 얼굴부터 까칠해져서 화장도 안받아요...흥~...


따끈따끈한 계란부추덮밥

오늘같은 쌀쌀한 날씨에 따끈한 밥요리라 코기맘이 추천해드려유!~~~~유후!!~~

재료는 간단해도 영양덩어리 계란으로 만드는 든든한 한끼 계란요리에요!!

모두들 감기조심하세요 !~~

  맛나게 보셨다면 손가락버튼 꾸우욱 눌러주고가세요.히히~~감사해요 
블로그 이미지

코기맘 코기맘

일상,맛집,리뷰등 다양한 정보공유

댓글을 달아 주세요




오일 안두르고 빵가루 입은

계.란.후.라.이


귀차니즘이 절정에 달았나봐요..밥도 먹기싫고 그래서..평소에 좋아하는 계란후라이해먹는데
식용유안두르고 빵가루에 묻혀 팬에 구웠답니다
생각보다 너무 맛있더라구요 쿠쿠^^*


빵가루 옷 안에 계란후라이 보이시죠?
위에 돈까스소스랑 딸기잼 얹어먹는데 완전 맛는 굿 good!!
우리신랑 느끼한거싫어하는데 이건 잘먹더라구요^^



재료준비



빵가루랑 계란 만 있음 끝!~



팬에 아무것도 넣지말고(기름절대 넣지마세욤^^)빵가루만 올려주고 달궈주세요



팬이 뜨거워졌을때 계란넣어줍니다


계란위로 빵가루 덮어주세용


빵가루색만 보아도 어느정도 익었는지 알겠더라구요
갈색으로 변한 빵가루보고 바로 뒤집었답니다 ^^



짠~접시에 옮겨줍니다
얼핏보면 계란까스 같죠?^^*
돈까스 소스나 딸기잼 얹어주세요
완전 맛있어요!~강추^^




계란은 아무음식하고 다 잘어울리니까
과일이나 김치나 샐러드랑 같이 드셔도 되요..^^


베이커리자르는 칼로 쓱싹 잘라 먹었어요


빵가루입은 계란이 살짝 보이시죠?^^*
왠지 기름안두르고 계란구워서 살안찔꺼같은예감도 드는데 착각일까요?^^*'


기름없는 계란후라이 ^^* 다이어트에 좋을꺼같아요ㅎㅎㅎ



정말 계란요리들은 다 간편해서 좋아요
계란찜, 계란국등...^^*




블로그 이미지

코기맘 코기맘

일상,맛집,리뷰등 다양한 정보공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