뚝배기에 끓인 돼지고기 김치찌개


안녕하세요~~고기를 좋아하는 코기맘~~오늘은 맛있는 돼지고기김치찌개 들고 왔습니다.
저는 돼지고기들어간 김치찌개(돼지고기김치찌개) 제일 좋아하는데
같이사는 나만의 단짝식구는 참치들어간김치찌개(참치김치찌개)를 좋아한답니다.후후쇼..ㅋㅋㅋ


오늘은 제주흑돼지 오겹살♡묵은김치랑 환상궁합을 자랑하는 돼지고기 김치찌개입니다.

고기도 좋아하고 김치찌개도 좋아하시는 분들~~침한번삼키시고 마우스움직여주세요 키키~~ㅎㅎ








우리나라에 김치찌개 싫어하는 사람도 있을까요~~그냥 저만의 생각이지만요..ㅋㅋ
국민찌개라 불리는 돼지고기 김치찌개 어느음식점에가도 꼭 있는 메뉴이죠..
맛나게 만들어볼까요 ^ㅡㅡ^







돼지고기김치찌개

Recipe


며칠전에 포스팅했던 고추장오겹살 양념재워놓은고기로 김치찌개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간이 아주~~~흠~~~끝내주네요..ㅎㅎㅎ
고기양념하시고 김치찌개 만드시면 더 국물이 진해요 ^^

준비재료 ☞ 묵은지, 삼겹살혹은 오겹살, 양파, 파, 물,청양고추1개
양념재료 ☞  조선간장(국간장대체가능) 다진마늘, 맛술(미림), 고추가루, 포도씨유, 후추


womenpia.tistory.com/605 고추장오겹살양념재우는 방법




고기는 제주초가 입니다 정말 믿고 먹을수 있는 제주산이에요 ㅎㅎ
고기의 육질이 정말 남달라서 제가 제일좋아하는 고기브랜드랍니다 ^^
http://www.jejuchoga.com/ 








1. 묵은지와 고기를 준비해 주세요.
묵은지는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2. 고기는 미리 양념재워놓으시면 김치찌개할때 더 맛납니다
womenpia.tistory.com/605 고추장오겹살양념재우는 방법

3. 뚝배기에 포도씨유 약간 두른후 양념한 돼지고기를 볶아주세요
뚝배기는 잘 안타니까 센불에서 볶아주세요 (1-2분정도)








4. 고기를 볶다가 고기가 반이상 익었을때 묵은김치도 같이 넣고 중불에서 4-5분정도 볶아줍니다.

5. 묵은지와 고기를 볶다가 김치가 어느정도 익었으면 물을 넣고 센불에서 팔팔 끓여주세용

6. 보글보글 팔팔 끓기시작하면 청양고추랑 양파 넣어주세요
 (고추는 생략하셔도 됩니다.저는 칼칼한 맛 좋아해서요 )


7. 20여분간 약불에서 끓여주세요 ~~불끈후 파 넣어주시구요 ~ㅎㅎ







보글보글~~~~국민찌개 돼지고기김치찌개 완성입니다 ㅎㅎㅎ
요즘 ~~너무 귀차니즘에 빠져있는 코기맘에게는 정말 너무 좋은 일등 찌개랍니다.
밑반찬이 필요없는~~숟가락젓가락 모두 돼지고기김치찌개로만 가는 이런식단 너무 좋아요 ㅎㅎㅎ




뚝배기에 끓여서 그맛이 더 두배세배 맛난 돼지고기김치찌개~~~
오늘저녁에 어떠세요..주부들의 손을 더 편하게 만들어주는 .ㅋㅋㅋ
아..너무 불량주부같은가요/?ㅋㅋㅋ

밑반찬 모두 올킬시키는 ~~인기독차지 돼지고기김치찌개입니다.





흰밥위에 고기와 김치올려놓고 드시면 ~~이맛 다들 아시죠???
더이상 생각나는 반찬이 있을까 싶어요 ㅎㅎㅎ
얼큰하고 칼칼한 국물맛에 밥까지 비벼먹게 되요 ㅎㅎ

 

 

 

 

 

오늘은 추운날씨에 어울리는 국민찌개~~돼지고기김치찌개 들고 왔씁니다.
요즘 ~~맛있는돼지고기덕분에 식탁이 너무 빛이납니다.
특히~~김치찌개는 뚝배기에 끓여야 ~그깊은맛이 더욱~~느껴지지요 ㅎㅎㅎㅎ

돼지고기는 흑돼지오겹살넣고 했구요..삼겹살넣으셔됴 맛은 변함없답니다 ^^*
저는 제주초가 싸이트 흑돼지오겹살사용했습니다.정말 믿고 먹을수 있는 맛있는 고기에요 ㅎㅎ
제주초가 바로가기 http://www.jejuchoga.com/

맛나게 고기를 양념한다음 김치찌개 만드셔야 깊고 국물이 끝내준답니다
오늘은 밑반찬 모두 올킬시키는 ~~인기독차지 돼지고기김치찌개입니다.


 여기서 잠깐이요~~
다 드신후 뚝배기는 세제와 씻지 마세요 ~절대!!~안되요

뜨거운물에 불려 쌀뜨물에 헹궈주시기만해요..뚝배기는 세제와 안친하답니다 ㅎㅎㅎ건강을위해서 꼭 지켜주세용^^*

행복하고 달콤한 하루되세요 ^^* FROM 코기맘 ^^*

블로그 이미지

코기맘 코기맘

일상,맛집,리뷰등 다양한 정보공유

댓글을 달아 주세요




고추장양념 오겹살구이

우연히 먹게 된 흑돈(흑돼지)오겹살~~
맛나게 그냥구워 먹어도 꿀맛이지만 고추장양념구이로 만들어 보았어요^^
제주도 여행갔을때 꼭 들리는 식당~~제주흑돼지전문점들...
여행을 제주로 간지가 오래되어...그맛이 가물가물 하던차에
오랜만에 제주 흑돼지 오겹살 먹었습니다.^^*~~

아..솔직히 너무너무 맛나는건 물론. ..
요건요건~~~일반오겹살삼겹살과는 비교가 안되는 차원이 다른..명품제주산이라..

정말 주위에 아는분에게 다 추천하고 싶을정도였답니다.
저는 "제주초가" 라는 싸이트에서 파는 흑돼지오겹살 먹었는데요..
정말..고기중의 최상급 명품이었어요..
고추장양념 매콤하게 해서 기름기 쫙 빼고 구웠더니...쫄깃쫄깃 돼지껍데기까지 어쩜그리 부드럽고 쫄깃하던지요 ㅎㅎㅎ
고추장양념 오겹살구이 레시피 공개합니다 ^^



 




최근에 구입한 팬으로 구웠더니 연기도 덜나고 맛나게 기름기 없이 먹었답니다.
원래 돼지고기 구울때 마다 연기나고 냄새나고 지금집에서는 환기도 잘안되는편이라 애먹거든요
오늘 구운 돼지고기 구운팬은 희안하게 연기가 덜나서 기분좋게 구워먹었어요~~ㅎㅎ
소개는 다음주에 할께요 ^^



아 급하게 먹는 티나나요???ㅎㅎ두개씩 마구 집어먹는 코기맘~~


 

 

레시피 공개하기전에 고추장양념 오겹살구이 완성샷 쪼금만 구경하시와요~~~


 

 

 


.............................................................................


고추장양념 오겹살구이 Recipe


준비재료  ☞  오겹살고기
양념소스재료 (고추장1T, 간장2T, 다진마늘0.5T, 매실청2T, 올리고당1T, 미림1T,후추)



---------------------------------------------------------------------------------------

★TIP 양념장에 소금은 넣지 않습니다.

고기육즙만 더 빠져나가거든요~ 구울때 소금 쳐주시는게 좋아요

-----------------------------------------------------------------------------

 

택배배송 받았을때 모습입니다.
저는 고기같은 냉동냉장식품 택배받을때 은근 신경쓰여서..배송상태 꼼꼼히 살피는편이에요
요기..제주초가는 .맘에 쏙들게 포장해서 보내셨더라구요..ㅎㅎㅎ 

 

 


사은품으로 돼지껍데기 넣어주셨더라구요..양도 엄청많아요 ㅎㅎㅎ
홈페이지 가보니..ㅎㅎ이벤트기간이었어요^^*

새해부터 기분이 좋아집니다.^^*~~~~~~~~!!
제주산 껍데기 얼렁 맛보고 싶어져요~~
담주에 야채랑 볶아먹을꼬에요 ^^




정말 ~~동네 정육점고기 이리 훌륭하지 않은데~~말이죠..
제주초가 너무 좋아요 ^^*
두툼하니~~두께가 남다릅니다 !~~^^*


 

 


공기가 들어가고 싶어 애써도 못들어가겠어요~~~
자르는선이 나와있떠라구요 ^^ 진공포장 좋아요 ^^


 


양념소스 바르고 하룻동안 냉장고에서 재워주었씁니다.^^*
양념소스재료 ☞ (고추장1T, 간장2, 다진마늘0.5, 매실청2, 올리고당1, 미림1,후추)



 

 

 그담날 ~~ 맛나게 기름기 쫙빼주는 팬에 구워보았어요..^^*

아..요거 여름에 구웠다면~~땀 삐질삐질 흘리며 구웠을텐데 겨울엔 정말 요리하기 좋아요 ㅋㅋㅋ
오븐있으신분들은 오븐에 구우셔도 좋으시겠네요..전 없어서 페쑤PASS~~
고기구울때는 어디 잠시 다녀오심안되요~~ㅎㅎㅎ 고기가 타면 너무 아깝자나요;;
 돼지고기이니~~완벽히 익혀주세요 앞뒤로 노릇노릇 잘 뒤집어가면서요 ㅎㅎ


 



접시에 옮겨담고 먹기만 하면 끝!~~~
양파랑 마늘이랑 같이 먹으니 더 입맛돋아요 ^^*
고기가 두께가 두툼하다보니 몇개 안집어먹어도 배가 불러와요 ㅎㅎㅎ






고기를 좋아하는 코기맘!~~~
오늘은 흑돼지고추장양념 오겹살구이~~였어요!! 아 이름도 길어라 ~~ㅎㅎㅎㅎ
그냥 구워도 맛나고 양념해도 맛나고 ~~
이런고기는 찌개에 넣기도 아까워요 ㅎㅎ
맛있는 제주산 흑돼지 오겹살고기 냄새풀풀~~~~풍기며 맛나게 구워먹은스토리 ~~
읽어주셔 감사해요 ^ㅡㅡㅡ^
어제눈이 한가득와서~~갑자기 칙칙한동네가 하얀동네가 되었네요 ^^
기분좋은 수요일되세요 !!~

흑돼지오겹살 고기는 제주초가 였습니다
제주초가 구경가기 ☞ http://www.jejuchoga.com/



블로그 이미지

코기맘 코기맘

일상,맛집,리뷰등 다양한 정보공유

댓글을 달아 주세요